대부분의 스트리밍은 RTP(Real-time Transport Protocol)을 사용하는 거라고 알고 있어서, RTP 패킷을 요청하면 그걸 스니핑해서 종료 요청을 날리는 수법을 사용하려 했다,
RTP의 이해 -> http://www.nexpert.net/97
사용했던 방법들 :
how to read packet header in SharpPcap -> http://www.dreamincode.net/forums/topic/247525-how-to-properly-read-socket-headers-using-sharppcap/
패킷의 헤더를 읽어 와, RTP일 경우 차단요청을 날리는... 뭐 그런 약간 무식한 방식.
그런데 요즘 대부분의 스트리밍 웹 서비스는 RTP를 사용하는 게 아니라 HTTP Live Streaming을 사용한다고... 특히 제 1 중요 사이트인 유튜브가 이 HLS를 사용한다고 한다 끆...
HTTP Live Streaming -> http://helloworld.naver.com/helloworld/7122
그래서 잠시 프로젝트 동결 후 고뇌중... 어째 '야 쉽겠다!' 했던 것 중에 쉽게 끝나는 게 읎냐 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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